부동산종합증명서의 개념과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!
- 국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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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. 국성 부동산 매니지먼트입니다~!
이번에는
부동산종합증명서의 개념과 발급 방법에 대해서
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!
부동산종합증명서란?
특정 부동산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통합된 서류입니다.
부동산종합증명서가 필요한 상황에는
1. 부동산 매매 및 거래
2. 부동산 담보 대출
3. 상속 및 증여
4. 재산 분쟁 또는 소송
5. 재건축 및 재개발
6. 세금 신고 및 납부
7. 기타 공적 증명 요구
와 같은 이유가 있습니다.
? : 부동산종합증명서에는 어떤 내용들이 기재되어있나요?
부동산종합증명서의 내용에는
1. 소유권 관련 정보 : 소유자 이름, 소유권 변동 사항, 권리관계(저당권, 지상권 등)
2. 토지정보 : 용도지역, 용적률, 건폐율, 면적 등
3. 건축물 정보 : 건축물의 구조, 용도, 층수, 면적
4. 공시지가 및 세금 관련 정보 : 개별 공시지가, 과세 정보 등
5. 기타 부동산 관련 규제 사항 : 도시계획, 개발제한구역 등 법적 규제
와 같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!
이번에는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?!
첫 번째로) 온라인에서 정부24 웹사이트( https://www.gov.kr )를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
두 번째로) 오프라인에서 직정 방문하셔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
다만,
오프라인 발급에는 준비물이 있어야 하는데요!
신청하시는 분의 신분증과
필요한 경우, 부동산 소유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
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.
세 번째로)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
그리고
발급 시 유의사항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.
여기까지 부동산종합증명서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았습니다.
유익한 정보가 되셨나요?
부동산에 관한 상담 및 문의는 언제든 환영합니다.
이상 [국성 부동산 매니지먼트]였습니다.
♣감사합니다!♣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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